강의실 이동, 316호에서 진행
강의실을 옮겼기 때문에 프로젝트 세팅 작업 진행함.
캐릭터 레퍼런스 : Ellen Joe in 젠레스 존 제로
실습 진행
얼굴을 분리한 이유는 카툰 느낌을 주기 위해서이다.
별도의 머티리얼을 사용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
모델링이 잘 나와야 하고, 셰이더는 심플하게 가는 것이 좋다.
지난 시간에 사용했던 머티리얼 정보를 가져와 다시 사용함.
머티리얼을 18개 만들어준다.
툰 쉐이딩이 필요없는 머티리얼은 몇번 몇번일까?
1, 2, 3, 4, 7, 8, 9, 10
Static Bool Parameter 생성 > UseColorOnly로 변수명 지정, 네임드 생성
Static Switch를 사용하여 Color Only일 경우를 기준으로 Diffuse에 조건을 부여한다.
Convert to Paramater를 통해 변수로 만들어준다.
Diffuse : 확산광
Albedo : 물체가 빛을 받았을 때 반사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단위
Texture Sample은 Texture를 어떻게 빼서 쓰는 것일까?
이미지는 항상 사각형이다. UV를 이용해서 텍스쳐의 정보를 사용한다.
Unity의 좌표는 Unreal과 반대이기 때문에, Unity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을 경우 뒤집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변수 추가 - UseDiffuseTexture, 기본값 True로 세팅
UseBandTexture Paramater 추가
적절하게 조건을 추가 해 준다.
언리얼 엔진 버전업이 되면서 캐릭터 UV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여 재작업 진행.
매칭되는 텍스쳐 및 셰이더 정보를 한땀한땀 넣어주어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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