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청 - 노력하지 않고 쉽게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 비즈니스북스 -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오는가 (벤저민 하디 작)
1학기 목표
1. 프로젝트 설계
훈련과 교육은 다르고, 취직과 취업은 다르다.
취업에 있어 필요한 것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을 고민하고 쌓아보자.
2. 분석 및 수집
3. 제작 및 발전
4. 발표 PT (중간, 기말)
5. 취업
1학기 수업 목표
1. 졸업 작품 or 개인 프로젝트에서 산출된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담당 역할(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분야 제작 기술을 확장한다.
2.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에 얽메이고 목숨걸지 말고 편하게 연락 해 줄 것.
오늘 수업 목표
개인 프로젝트의 관리 및 진행 프로세스를 이해한다.
오늘 해야 할 내용을 계획한다. + 1:1 진행 + 외에는 개인 작업을 한다.
오늘 해야 할 일은 무엇이든 가능함
레퍼런스 찾기, 분석하기, 계획표 수정하기, 작업하기, 인생 설계하기, 자소서/이력서 수정하기, 포트폴리오 정리하기, 재미요소 찾기 등등...
1학기 주별 강의 내용
1주차 : OT 및 강의 소개. 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예비 교육
2~3주차 : 개인별 계획 발표
졸업 후 진행 사항 논의
프로젝트 관리 요소 분석 및 진행(문제점 및 게임의 발전 방향 모색)
4주차~6주차 : 포트폴리오 점검
4주차 : 과제 - 계획서
7주차 :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소개서 점검
8주차 : 중간고사 전체 팀 별 수업 및 발표
중간 작업 발표/ 개인별 문제점 및 발전 방향 모색 (계획서, 50% 포폴)
자소서 이력서 특강
9주차~12주차 : 포트폴리오 점검
12주차 : 과제 - 자소서, 이력서
13주차~14주차 : 개별 게임 제작 일정의 관리 점검/ 포트폴리오 점검, 모의 면접 진행
15주차 : 기말평가
개인 포트폴리오의 분석을 통한 조정, 최종 결과물 발표 점검
완료 보고서 = 포트폴리오, 수정 계획표
평가 방법
출석 20%
중간고사 20%, 기말고사 20%
과제물1(계획표, 자소서, 이력서) 20%
과제물2(면접 예상질문 + 답) 20%
성적보단 성장과 발전을 중심적으로.
개별 상담 진행
'대학생활 >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게임프로젝트 - 2주차 : 개인별 계획 발표 (0) | 2025.03.12 |
---|---|
게임콘텐츠인문학 - 1주차 : OT (1) | 2025.03.05 |
콘텐츠프로그래밍2 14, 15주차 - 포스트 프로세싱, 기말 과제 작업 (0) | 2024.12.18 |
게임사운드기초 13, 14주차 - 영상에 사운드 입히기, 엔진 사운드 (0) | 2024.12.12 |
게임사운드제작실습 14주차 - 스팅어, 적응형 호리존탈 어댑티드 뮤직, 믹서 (0) | 2024.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