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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콘텐츠프로그래밍2 14, 15주차 - 포스트 프로세싱, 기말 과제 작업

by se.jeon 2024.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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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릿 모델을 쓰면 물리 기반 렌더링을 사용할 수 없다.

 

 

Overview > Buffer Visualization > Overview를 통해 현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PPLineDrawing 에셋을 사용한다.

https://github.com/alwei/PPLineDrawing

 

GitHub - alwei/PPLineDrawing

Contribute to alwei/PPLineDraw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PostProcessVolume의 Post-Process Material에 PPI_LineDrawing을 적용 해 준다.

 

 

버퍼정보를 활용하여 후처리로 마지막에 외곽선을 그리는 방식.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

 

 

Depth Line만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나온다.

 

 

안개 효과를 만들기 위해 M_PPFog를 생성한다.

PP는 포스트 프로세싱의 약어이다.

 

 

Surface > Post Process로 옵션을 바꿔준다.

 

 

SceneTexture를 활용하여 제작한다.

아까 버퍼 화면에서 봤던 씬 뎁스의 멀어질 수록 하얗게 나오는 효과를 사용한다.

 

 

멀리 떨어지면 공이 하얗게 된다.

 

 

반전시켜 반대로 멀리 있는 것을 검게 표기되게 만들 수 있다.

 

 

Power를 활용하여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수식을 활용하여 강도가 변하는 정도와 타이밍을 바꿀 수 있다.

 

 

적용된 결과물

 

 

색상을 바꿔줄 수 있다.

 

 

기존의 색상을 받아오고 멀리 떨어졌을 때만 효과를 줌으로써 안개가 낀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LinearGradient와 같은 기능을 통해 다양한 색상 변화를 줄 수 있다.

 

 

가까이 가면 환하게 빛나도록 제작

 

 

Tonemapping : 색깔 보정

Blendable Location 옵션을 보면 Scene Color After Tonemapping으로 되어있다.

보정이 끝난 상태에서 10배를 곱하니 색이 쨍하게 된다.

Scene Color Before Bloom 기능을 통해 순서를 바꿔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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