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강화
3D 그래픽팀의 불편사항 접수 및 일정 관련 문제점 발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현재 팀 내에서 소통이 잘 되지 않고, 서로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는지 모르고 있는 상황임을 발견함. 이에 따라 PD, AD, PM, 3D 파트장 인원 및 건의자를 포함한 회의 진행.
회의 안건
- 컨셉과 관련하여 결정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 컨셉 빠르게 정리하여 문제 해결
- 3D 작업이 원화를 무한대기 하는 현상에 대하여 : 작업 가능 항목을 전달하여 문제 해결
- 3D 모델러 인원이 쉐이더 관련 R&D를 하고 있는 상황에 대하여 : 쉐이더 R&D 대신 더미 모델링 작업으로 진행.
- 더미 부분의 퀄리티 기준에 대하여 : 폐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진행.
- 일정 관련 문제점 제기 : PM님과 연계하여 진행 해 줄 것을 부탁.
- 3D 파트장 권한에 관하여 : 좀 더 권한을 부여 할 것을 건의.
긴급 그래픽 회의 요약
- 죄송하다는 이야기 전달.
- 기획, 타파트와 오해가 있어 해당 부분 해결, 더미 부분의 작업 범위 재조정 예정입니다.
- 전반적으로 소통 관련 강화 예정입니다.
- 폐기를 방지하기 위해 신중했던 부분의 방향 변경 예정입니다.
- 일정 관련 디테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토타입 관련 한동안 조금 바빠질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일정이 어려운 분들은 전달주세요. (회의 도중 진행)
- 3D 모델링 관련해서 작업 가능한 부분들 우선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 진척도 공유 : 미완성이나 연구여도 좋으니 활발히 부탁드립니다!
- 다른 팀과 비교는 지양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신, 우리 팀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는지의 피드백은 많이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 내용 카톡으로 다시금 공지 예정
그래픽 작업물 업로드 가이드 제작
콘셉 확정
기획팀
파트장 : 기획팀 업무 배분
김성훈 - 콘텐츠 관련 정리 이후 레벨디자인 작업 합류, 세부 문서 보조
박민석 - ui 초안, 이펙트 리스트업, 콘텐츠 관련 시스템 디테일 작업
노용균 - 콘셉 문서 협의 및 정리, 콘텐츠 문서 디테일 작업
전시은 - 각 파트 문서 컨펌 및 업무 분배, 레벨 디자인, 프로토타입 준비, 라운드 테이블 PPT 준비, 사운드 초안 준비, 마일스톤 제작
- 프로토타입 구현 범위 문서 갱신
- 콘텐츠 문서 수정
- 콘텐츠 아이디어 정리 문서 전달 및 논의
- 더블 점프 > 부스터
- 무중력 수정
- Z축 관련 아이디어 추가
- 장애물 홀드
- 발판 관련 변경사항 작업
- 시스템 문서
- 코어 시스템 1차 완료
- 점프 시스템 초안 작성
- UI 시스템 초안 작성
- 컨셉 문서
- 배경 컨셉 마무리
- 캐릭터 컨셉, 시놉시스 마무리
- 키 아트문서 반영
- 데이터 밸런싱
- 인스펙터 데이터 관련 논의
- 레벨 디자인
- 레벨 디자인 초안 진행
레벨 디자인 초안
그래픽팀
- 아트 컨셉 및 키아트 확정
- 캐릭터 더미 모델링 진행
- 배경 더미 모델링 진행
-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더미 작업 진행
프로그래밍팀
2023.09.20 배경을 넣은 상태로 카메라 회전
2023.09.24 점프 부스트 제작
2023.09.24 마찰력 없는 트리거 (빙판 플랫폼)
라운드테이블 PPT 제작
'대학생활 > [학기작]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6주차 (0) | 2023.10.05 |
---|---|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5주차 (0) | 2023.09.28 |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3주차 (0) | 2023.09.14 |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2주차 - 제안서 발표, 회의, 기획서 구체화 (0) | 2023.09.07 |
XR콘텐츠제작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1주차 - 랜덤 팀 배정, OT, 제안서 (0) | 2023.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