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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게임기획과비주얼스크립팅 1주차 - OT

by se.jeon 2023.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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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방법

- 이론 30%

- 과제 20%

- 실습 50%

과제를 많이 내지 않는 편. 중간과제, 기말과제.

 

 

출석 안내

- 추석 연휴 (09/28)

- 축제 (10/12)

 

 

평가 방식

- 출석 20%

- 중간 30%

- 기말 30%

- 과제/참여도 10%

- 중간/기말(발표점수) 10%

수업 시작 15분 이후로는 결석 처리.

 

 

평가 방식

- 프로그래밍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기획+엔진 활용" 두가지 점수 합산 (엔진사용 능숙자의 양학 방지)

- 개인적인 질문은 카톡이나, 이메일, 문자 등을 활용 : XR 프로젝트와 관련된 질문은 지양.

- 전화로는 상담이나 즉답이 어려운 경우가 있음

- 근거 없는 성적 정정 요청에 응하지 않음.

- 수업 외 기타 상담 가능.

 

 

수강신청 정정

- 언리얼 엔진 - 그래픽 수업이 아님

- 실습과 학습량이 엄청나다. 복습 필수.

- 언리얼 5를 다루지 않습니다. (4.27)

  : 내년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 실습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학생

- 프로젝트 하나를 이어서 만듭니다.

  : 중간에 결석하면 따라잡기 힘듭니다.

 

포트나이트 에디터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

 

 

참고 도서

-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 코드 작성 없이 1인칭 슈터 게임 개발하기

-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 예제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4 게임 개발

- Unreal Engine Blueprint Visual Scripting Projects

 

 

수업 진행

1주 - OT

2주 - 3D 렌더링 파이프라인

3주 - 3D 기초수학/물리와 코딩1(변수)

4주 - 엔진 기초용어 및 코딩2(조건, 반복)

5주 - 언리얼 기초 1

6주 - 언리얼 기초 2

7주 - 언리얼 기초 3 - 레벨디자인

8주 - 중간평가

9주 - 언리얼 심화(기말 프로젝트)1 (기획, 의사코드)

10주 - 언리얼 심화(기말 프로젝트)2

11주 - 언리얼 심화(기말 프로젝트)3

12주 - 언리얼 심화(기말 프로젝트)4

13주 - 언리얼 심화(기말 프로젝트)5

14주 - 기말 발표 1

15주 - 기말 발표 2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3D 기초수학에 대한 부분은 간단하게 들어갈 예정. 탄도, 강체, 물리 이야기.

코딩으로는 파이썬을 다룰 예정.

중간평가에 7주차 레벨디자인 내용을 발표를 진행하고, 레벨디자인 기획서도 받을 예정.

간단한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시퀀서를 알려드릴 예정.

 

1인칭 FPS 게임을 기준으로 진행 예정, 횡스크롤과 같은 부분들은 사용하지 않을 예정.

11, 12, 13주차 정도에 BT를 다룰 예정.

프로그래머에게 의존하지 않고, 기획자들도 다룰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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