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리 파형의 비트/주파수(Bit/Frequency)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점)
2. 16비트일 경우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와 클리핑(Clipping)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점)
3. 제로 크로싱(Zero Crossing)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점)
4. 템포 120인 곡에 8분 음표 간격으로 딜레이를 발생시키려 한다. 딜레이 타임의 수치를 몇으로 입력해야 하는가? (2점)
5. 고음이 너무 강해 소리가 날카로운 음원이 있다. 수정하기 위한 적절한 DSP의 명칭과 필터 타입을 적으시오. (2점)
6. 음원의 사운드에 잔향(울림)을 더 강조하되 소리의 명료성은 유지하려 할 때 어떤 DSP의 어떠한 컨트롤러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방법을 서술하시오. (3점)
7.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위해 사운드를 더 강렬한 느낌이 들도록 편집하려 한다. 이를 표현하는데 적합한 방법과 관련 이론을 적으시오. (3점)
8. 게임 캐릭터가 이동 중에 동굴을 통과하는데 난전이 발생했다. 이 상황에서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동료가 지시를 내리는 음성을 현장감과 정보전달력 둘 다 가질 수 있게 편집하려 한다. 적합한 방법과 관련 이론을 적으시오. (4점)
9. 3D 게임에서 플레이어와 점점 멀어지는 사람의 발소리를 표현하려고 한다. 이를 표현하는데 필요한 관련 이론과 구현 방법에 대해 적으시오. (4점)
10. 주인공이 게임 안에서 건물 외부에 있다가 내부로 이동하는 장면이 있다. 용량문제로 건물 내/외부 사운드를 따로 준비할 수 없어 해당 장면을 DSP를 적용하여 실시간 적응형 사운드로 구성하려 한다. 어떤 DSP의 컨트롤러 기능을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는지 해당 DSP의 컨트롤러 명칭과 실시간 수치 조정 기능의 명칭을 적으시오. (4점)
'대학생활 >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시스템기획포트폴리오 9주차 - 프로젝트 개요 문서 (0) | 2024.11.07 |
---|---|
콘텐츠프로그래밍2 8주차 - 중간 고사, 강의실 변경 안내 (0) | 2024.11.06 |
콘텐츠프로그래밍2 7주차 - 툰 쉐이딩 (0) | 2024.10.30 |
게임사운드기초 8주차 - 사운드 디자인과 기초 음향학 (1) | 2024.10.24 |
게임사운드제작실습 8주차 - 학생 피드백, wwise 배경음 리시퀀싱 & 트랜지션 (0) | 2024.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