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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졸작] 취업과창업을위한차세대게임창작프로젝트 일지

[졸업작품 프로젝트] 취·창·프 2주차 - 팀 주간일지

by se.jeon 2024.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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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과창업을위한차세대게임창작프로젝트 2주차

https://www.notion.so/466d8b3ae97540538971e634120ef0d3?v=b7e45285997d4274a9ca6100f65c2870

 

주차 별 일지 모음 | Notion

Built with Notion, the all-in-one connected workspace with publishing capabilities.

sumptuous-crustacean-1ed.notion.site

 

완료한 업무

캐릭터 액션 논의 및 시안 제작

기존에 정해진 전투 컨셉을 기반으로 캐릭터가 취할 액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컨셉에 어울리는 디자인 시안을 제작했습니다.

기본 공격 액션 구성

와이어 액션 구성

 
 

캐릭터 시안

GAS, Fmod 등 관련 가이드 작성

현재 게임을 제작하면서 핵심으로 사용되는 GAS에 대한 가이드 작성

GAS 사용 가이드

Fmod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 가이드 작성

Fmod 가이드

몬스터 체력 UI 초기 모델 구현

몬스터 체력 UI

주간 진행중인 업무

관리직 역할 정립

문서화 되지 않았던 관리직의 역할에 대해서 문서화 및 논의 과정을 거치는 중입니다.

아직 문서는 초안 단계이며 논의를 통해 수정 및 확정할 생각입니다.

관리직 역할 정리 | Notion

PD

mixed-crepe-d74.notion.site

그래픽 컨셉 논의

아직은 모호했던 그래픽 컨셉에 대해서 논의했으며 주간보고 이후 회의를 통해 컨셉에 대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더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픽 컨셉 레퍼런스 모음

랜덤 맵 R&D 진행

랜덤으로 맵을 생성하는 것에 대한 R&D를 진행중입니다.

그래픽 작업 가이드 및 엔진 적용 가이드 작성

그래픽 작업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가이드를 작성중에 있습니다.

아직 초안 단계이며 추가로 필요한 가이드가 있다면 바로바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시스템 문서 정리

그 동안 업데이트 되지 않은 시스템 문서로 인해 혼동이 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시스템 관련 문서를 통합하고 몇몇 문서는 폐기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차주 예정 업무

기획

1. 4주차 크리틱을 대비한 문서 작성

2. 몬스터 및 세계관 확립

3. 전투 관련 컨텐츠 보완

4. 맵 시스템 작성

그래픽

1. 바이패드를 이용한 더미 애니메이션 제작 및 연구

2. 보스 및 일반 몬스터 시안 제작

3. 게임 그래픽 방향성 확정 및 이펙트 스타일 정립

프로그래밍

1. 플레이어 시스템 개선

2. 랜덤 맵 제작 테스트 환경 구축

3. 보스 몬스터 구현 구체화

주간 일을 진행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 팀원들과 같이 대면작업을 진행

- 대면작업에서 PM님의 모션캡쳐식 액션연기 시연

 
 

- 모델러가 없지만 관련 지식 및 업무 가능한 인원이 있고 팀원들의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캐릭터만 3D 모델링을 사용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방향을 유지하기로 함

- 초기에 제작한 문서들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너무 세세하게 나눠져 있어 해당 부분에서 서로간에 착오가 생김. 때문에, 해당 문서들의 정리와 통합 과정을 진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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