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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게임인공지능설계 1주차 - OT

by se.jeon 2024.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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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방법

- 이론 30

- 토론 20

- 실습 50

근거 없는 성적 정정 요청에 응하지 않음.

하지만 사실상 유동적으로 진행 할 예정.

과제 웬만하면 없을 것.

 

개인적인 질문은 카톡, 이메일, 문자 활용 (전화로는 상담이나 즉답이 어려운 경우가 있음)

수업 외 기타 상담 가능

게임 인공지능

게임에서의 인공지능은 목적이 뚜렷하다.

- 사용자에게 져 주어야 함.

 

지능은 인간을 더욱 효율적이고 유능하게 만든다.

지혜는 사람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인공지능 개론

- 인공지능의 발전 역사

- 인공지능과 게임

- 게임에서 인공지능 도입 사례

수업 진행

1주 - OT

2주 - 인공지능 개론

3주 - RBS(Rule Base System)

4주 - FSM(유한 상태기계)

5주 - FSM #2 실습

6주 - Fuzzy

7주 - 생성형 AI

8주 - 중간평가 (생성형 AI 활용)

9주 - 트리거, 정보의 수치화

10주 - Aggro

11주 - Agent

12주 - 퍼셉트론

13주 - 그룹인공지능

14주 - 기말평가

15주 - 기말평가 리뷰 및 종강

주차별 학습 내용은 수업성취도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다.

디테일하게보단 개념 위주로 훑고 지나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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