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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방법
- 이론 30
- 토론 20
- 실습 50
근거 없는 성적 정정 요청에 응하지 않음.
하지만 사실상 유동적으로 진행 할 예정.
과제 웬만하면 없을 것.
개인적인 질문은 카톡, 이메일, 문자 활용 (전화로는 상담이나 즉답이 어려운 경우가 있음)
수업 외 기타 상담 가능
게임 인공지능
게임에서의 인공지능은 목적이 뚜렷하다.
- 사용자에게 져 주어야 함.
지능은 인간을 더욱 효율적이고 유능하게 만든다.
지혜는 사람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인공지능 개론
- 인공지능의 발전 역사
- 인공지능과 게임
- 게임에서 인공지능 도입 사례
수업 진행
1주 - OT
2주 - 인공지능 개론
3주 - RBS(Rule Base System)
4주 - FSM(유한 상태기계)
5주 - FSM #2 실습
6주 - Fuzzy
7주 - 생성형 AI
8주 - 중간평가 (생성형 AI 활용)
9주 - 트리거, 정보의 수치화
10주 - Aggro
11주 - Agent
12주 - 퍼셉트론
13주 - 그룹인공지능
14주 - 기말평가
15주 - 기말평가 리뷰 및 종강
주차별 학습 내용은 수업성취도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다.
디테일하게보단 개념 위주로 훑고 지나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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