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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G
Unreal Motion Graphics Designer :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UI 제작 툴
실습 진행
UMG의 위젯 디자이너를 사용해서 UI를 제작
GUI를 그리기 위한 블루프린트를 설정
- 플레이어의 체력을 표시하는 UI 추가
- 탄환의 개수를 표기하는 UI 추가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mg-editor-reference-for-unreal-engine/
UMG 에디터 레퍼런스
언리얼 모션 그래픽(Unreal Motion Graphics, UMG) 에디터를 살펴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눈을 뜬 상태는 public을 의미한다.
PlayerHealth의 기본 값을 1로 설정한 이유 : UI에서 게이지로 표현할 때 0~1 사이의 값을 사용한다.
위젯 블루프린트로 UI를 추가할 수 있다.
UI 폴더를 생성하고 우클릭하여 유저 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를 추가한다.
CreateWidget 검색하여 추가
블루프린트를 연결
- Get Player Charcter
- Cast To FirstPersonCharactor
총알이 0개가 되면 발사하지 않도록 처리
달릴 때는 스태미나가 감소하고, 달리지 않을 때는 스태미나가 증가하도록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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