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14
Two Chord Tones : 투 코드 톤
한 코드 톤이 다른 코드 톤으로 도약함으로써 상행 또는 하행 및 <지그재그> 음형을 만들 수 있다.
조금 더 극적인 효과를 내면서 아울러 부르기도 쉽다.
코드의 이름은 가장 아래의 음을 기준으로 한다.
임벌전을 하게 되었을 때는 3도 차이를 기준으로 확인해야 한다.
3도가 넘어가면 도약(점프)라고 한다.
Lesson 15
Passing Notes : 패싱 노트
2개의 코드 톤 사이에 음을 운용하여 인접한 코드 톤들을 연결할 수 있다.
패싱 노트가 사용된 멜로디 역시 상행 및 하행 음형을 형성하거나 <지그재그> 음형을 갖는다.
CMajor는 도미솔. 도미도미를 사용하다가 도레미를 사용하는 것. 주변음을 하나 응용해서 다른 톤으로 이동하는 것.
온음표는 코드톤, 온음표가 아닌 것은 코드톤이 아닌 것.
Lesson 16
Arpeggios : 아르페지오
3개 이상의 코드 톤으로 구성시킨 아르페지오를 운용하여 멜로디를 만들 수 있다.
코드를 선회하며 도약함으로써 가사에 극적인 효과를 주게 된다.
이런 멜로디는 노래하기 쉽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노래하는 싱어와 가사를 돋보이게 만든다.
Code Prograssion
선율에 맞춰서 코드를 짜는 것.
대리코드
CMajor7 - 도미솔시 = 도미솔 + 미솔시
오케스트라 배치도 학습
보강 관련 공지
보강 일자를 빼앗김.
비대면은 불가능함.
방안 1. 전원 합의 하에 다른 요일 다른 시간 지정 (어려움)
방안 2. 한 주치 보강을 점심시간 3분할 (힘들음)
2안 채택됨.
다음 시간부터 12시에 올 것.
11주차 과제 안내
음악적 아이디어를 녹으마고 이를 케이크워크에 옮겨 프로젝트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모델곡을 선정하여 케이크워크로 옮긴 후 수정을 가하여 새로운 곡으로 만든 후 업로드.
기말 과제 안내
흥얼거린 음악적 아이디어
작곡으로 옮긴 것
모델곡을 골라 옮긴 후 재조립 하는 것도 허용.
음악을 제대로 해 보고 싶은 관심이 있다면
블랙 프라이데이에 Native Instruments에서 컴플릿트 (컨탁을 포함한 가상악기 시리즈) 에디션을 100만원에 할인 할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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