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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오브젝트 (Unreal Object)
언리얼 C++의 핵심은 언리얼 오브젝트라 불리는 독특한 객체 시스템에 있다.
게임 개발은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관리해야 함.
언리얼 오브젝트에는 u라는 접두사를 붙인다.
ㄴ 일반 C++ 오브젝트는 f라는 접두사를 붙인다.
일반 C++ 오브젝트는 주로 저수준의 빠른 처리를 위한 기능 구현에 사용되고,
언리얼 오브젝트는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복잡한 설계 구현에 주로 사용된다.
언리얼 오브젝트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UCLASS라는 매크로를 사용하여 태그를 해 주어야 하며,
생성하기 위해 new 키워드 대신 NewObject와 같은 api를 사용한다.
언리얼 오브젝트를 처리하기 위해 컴파일 과정에서 언리얼 헤더 툴(Unreal Header Tool)이라는 특수한 작업이 들어간다.
언리얼 오브젝트는 Java나 C# 등의 후발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매크로 선언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제공한다
언리얼 오브젝트의 코드를 분석하는 단계가 한 가지 있기 대문에 바로 컴파일이 되지 않는다.
ㄴ 언리얼 헤더 툴에 의해서 소스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를 통해 생성된 코드를 포함해서 최종 빌드를 진행하는 형태.
ㄴ 언리얼 헤더 툴이 자동으로 생성하는 헤더 파일에는 접근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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