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 음악 이론 - 오케스트라의 구성
목관악기
피콜로 1
플루트 2
오보에 3
클라리넷 3
바순 3
현악기
제 1 바이올린 14
제 2 바이올린 12
비올라 10
첼로 8
더블베이스 6
금관악기
트럼펫 3
혼 3
트롬본 3
튜바 1
타악기
각 1
피아노는 음정이 있는 타악기이다.
오케스트라 금관악기의 특징
- 금관악기 특유의 금속성 소리 (Brassy)를 통해 강렬한 음색을 만들어낼 수 있음.
- 각 악기들이 상징하는 이미지를 통해 음악 전체에 주제의 암시 또는 분위기 조성 등의 기능으로 활용 가능함
- 특수한 주법을 통해 무겁고 전투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매우 탁월함
금관악기의 주법
- 립 : 관악기의 하모닉스 스케일을 빠르게 연주
- 스포르잔도 스웰 : 강한 시작음 후 약하게 연주하다가 크레센도로 연주
- 플래터 텅잉 : 악기를 불 때 혀를 떨면서 연주
각각의 금관악기
- 트럼펫 : 소프라노 음역을 담당
- 혼 : 알토 음역을 담당
- 트럼본 : 테너 음역을 담당
- 튜바 : 베이스 음역대를 담당
영상 시청 - Dogs of War - Main Title (선율 트럼펫 & 혼)
https://youtu.be/USahlXwUjmo?si=Ip1W40-Kw0d0PlFe
전시은 학생의 작업물을 기반으로 수업 진행
Piano > Harp or Celesta (피아노와 유사하지만 쇠 줄이 아니라, 쇠 판을 사용한 악기.)
Glocken Spiel(쇠판) 또는 Xylophone(목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사운드를 풍성하게 하기 위해 섞어 사용할 수도 있다.
Midi controller > 64 Sus. 사용해서 신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오보에 화음 부분을 현악기로 바꿔주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아르페지오 부분을 코드로 변환 해 주는 것도 좋을 것. 반주 악기로 비올라를 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보인다.
사람의 귀는 고음으로 갈 수록 분리가 잘 된다.
사운드적으로 봤을 때, 동일한 코드여도 저음에 집중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이 교수는 시은학생에게 실망했다. 7번 서브볼륨을 사용하다니. ㅠㅠ
7번 서브볼륨을 사용하지 말고 1번 모듈레이션을 사용해서 크로스페이드를 할 것.
화음 구성
- 높은 음역에서 좁은 간격으로 배치되어 낮은 음역으로 갈 수록 넓게 배치
음악의 흐름 구성
- 음높이를 통한 흐름 (Pitch-flow)
- 음의 세기를 통한 흐름 (Dynamic flow)
베이스가 없어서 무게가 심심하다.
가장 낮은 음을 한 옥타브 낮춰서 연주할 더블베이스를 추가 해 주어 해결할 수 있다.
있으면 너무 무거워지고, 없자니 사운드가 너무 가벼울 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짧게 연주하고 마무리 할 수 있는 Pizzicato이다.
영상 시청 - Carl Goes Up
https://youtu.be/BSCvj3q5GPc?si=jam_uOGViE0tQgdQ
final fantasy 5 ahead on our way ast 를 기반으로 실습 진행
ost - original sound track
ast - arranged sound track
spicatto를 사용해서 구성한다.
strings를 한 트랙에 묶을 수 있다.
묶을 트랙을 한 번에 선택하여 Move to Folder.
1번 모듈레이션이 별로 쓸모가 없을 경우 11번 서브 볼륨을 사용하기도 한다.
Free Orchest2 - Horn은 Advanced > Toggles : Expression control을 활성화 해 주어야 한다.
금관악기 추가
사운드가 울린다면 Stage 기능을 켜 주면 된다.
Modulation을 통해 비브라토를 줄 수 있다.
Bombastic Basses : 로우 브레스 섹션을 위한 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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