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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전트(Agent)
자신만의 목표를 추구하면서 감각기관을 통해 주변환경을 인지하고 작용기(effectors)를 통해 스스로 반응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인공지능 에이전트의 특징
- 대행
- 추론
- 독립
- 학습
에이전트의 설계
만약 인공지능 선수의 포지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행동의 가중치를 보정한다면
보다 현실감 있는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
DDA (Dynamic Difficulty Adjustment)
동적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에이전트
1983년 반다이남코에서 개발한 "제비우스"에서부터 시도되었다.
현재에는 EA를 비롯한 많은 게임에서 동적으로 난이도를 조절하는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활용하고 있음
메타 Ai라고 하고 있으며 게임 전체에 관여하고 있는 에이전트이다.
과거의 메타 AI는 유저의 조작능력에 따라 패턴을 조절하는 정도
현대의 메타 AI는 적의 등장, 레벨 생성, 밸런스, 자원의 배치 등 게임 전반에 영향을 주도록 설계
현대의 메타 AI는 2008년 레프트4데드에서부터 시작됨.
(사용자의 긴장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서 적의 개체수를 조절)
영상시청 - 【개념정리】 동적 난이도 조정
https://youtu.be/1q3camgY3jU?si=JHPBOuWWMePZyo-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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