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수업

게임밸런스및시뮬레이션 14주차 - 클리커 게임 만들기

by se.jeon 2023. 12. 11.
728x90
반응형

 

폼 제작 및 기능 연결

Public 왼쪽 As Byte
Public 오른쪽 As Byte
Public 몬스터체력 As Byte
Public 데미지 As Byte

Sub 게임초기화()

    몬스터체력 = 10
    왼쪽 = 0
    오른쪽 = 0
    데미지 = 1
    
    Call UI갱신
    UserForm1.Show
    
End Sub

Sub UI갱신()
     
     UserForm1.Label1.Caption = 몬스터체력

End Sub


Sub 공격()
    
    몬스터체력 = 몬스터체력 - 데미지
    Call UI갱신
    
End Sub

 

Public 몬스터현재체력 As Integer
Public 몬스터최대체력 As Integer
Public 공격력 As Byte

Sub 게임세팅하기()
    
    몬스터현재체력 = 500
    몬스터최대체력 = 500
    공격력 = 10
    
    Call UI갱신2
    UserForm2.Show
    
End Sub

Sub UI갱신2()
    
    UserForm2.CommandButton1.Caption = 몬스터현재체력
    UserForm2.CommandButton1.Width = 몬스터현재체력 / 몬스터최대체력 * 144
    
    If 몬스터현재체력 / 몬스터최대체력 >= 0.7 Then
        UserForm2.CommandButton1.BackColor = RGB(70, 240, 70)
    ElseIf 몬스터현재체력 / 몬스터최대체력 >= 0.3 Then
        UserForm2.CommandButton1.BackColor = RGB(240, 140, 70)
    Else
        UserForm2.CommandButton1.BackColor = RGB(220, 80, 80)
    End If

End Sub

Sub 공격하기()

    몬스터현재체력 = 몬스터현재체력 - 공격력
    Call UI갱신2

End Su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