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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게임기획과비주얼스크립팅 13주차 - 기능 추가

by se.jeon 2023.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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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 근접 공격 추가

모션이 이상하기는 하겠지만(총으로 때렸다는 느낌), 적에게 근접공격 능력을 구현 해 보자.

 

체력게이지 갱신

데미지를 입으면 체력 변수값을 감소시켜주고, 0보다 작아지지 않게 조건을 설정.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이 0이 되면 게임을 종료하는 UI, 패배용 UI

 

 

적을 생성

레벨 블루프린트를 이용해서 구현. 레벨 블루프린트는 레벨에 직접 조작할 때 사용한다.

문을 연다거나, 적을 배치한다거나, 소리를 낸다거나...

레벨 에디터 툴바 > 블루프린트 > 레벨 블루프린트 열기 선택

 

너무 빨리 지나갔는데 다시 알려주시지도 않고...

한번 놓치니까 이후 작업을 할 수가 없어서 그냥 개인작업 진행... (보충완)

 

적 캐릭터 배회 기능 추가

 

 

기말고사 안내

-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응용하여 하나의 게임 스테이지로 완성한다. (장르 변경 무관)

- 간단한 게임 기획서를 작성하고, 수업 외 룰 추가 및 변경점은 기획서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정리해서 작성.

- 추가 점수 : 게임으로써 의미 있는 규칙을 정하고, 반영한다. (게임이 끝나는 조건을 바꾸는 등)

- 기타 자유롭게/ 창의적 요소를 위한 기능 추가 가능.

 

수업 전일 23시 55분까지 LMS로 제출 (제출 파일은 4개)

제출 기간 이후 제출 시 감점처리

 

제출 목록

- 블루프린트 스크린샷 (구현한 기능 중 일부)

- 가장 보여주고 싶은 (작업량이 많은) 블루프린트 파일 (.uasset)

- 플레이 동영상 (게임의 시작과 끝을 알 수 있는) *유튜브 링크 첨부

- 게임 기획서 PDF : 간단하게 게임의 시작과 끝을 포함. 발표용으로 작성. 중간평가에서 작성한 레벨디자인 활용 가능.

14, 15주차 2주간 발표 진행

 

발표시 필수 발표사항

- 게임 기획서

- 개발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 게임 플레이 영상 : 최소 30초 이상

수강생 전원 발표하며, 발표 순서는 14주차 수업 시작 시 랜덤으로 추첨 (14주차 미발표 감점 있음)

발표학생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은 상호평가를 진행 (기말평가 교수평가 50, 학생 상호평가 50)

 

상호평가 기준

- 발표시 말의 크기는 적당하였는가? (알아 듣기 편했나?)

- 레벨 디자인은 주고자 하는 재미가 명확한가?

- 레벨 디자인에서 기획자의 의도가 잘 반영되었는가?

-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구현된 프로토타입은 기획한 의도가 반영되었는가?

- 발표자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능력은 어떠한가? (1:부족~5:우수)

- 발표자의 프로토타입은 확장 가능성이 있는가? (1:부족~5: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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