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소리와 같은 경우 리얼리즘하게 만들면 힘이 없고, 심심한 소리가 날 것이다.
우주와 같은 경우에도 리얼리즘하게 만드려면 소리가 날 수가 없어진다.
칼 소리에 필요한 요소
- 휘두르는 소리
- 쇠가 진동하며 나오는 소리
- 점성이 있는 액체가 뿜어져 나와 흩뿌려지는 소리
Stab :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것.
ctrl + shift + 드래그를 통해 time shift가 가능하다.
페이드 옵션을 주어 교차시킬 수 있다.
강렬한 사운드(폭발, 수류탄)를 섞는 방법도 있다.
전혀 다른 사운드여도 조합하여 새로운 사운드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무기 사이즈, 등급, 종류별로 파워의 구분이 되어야 하고,
필살기에 대한 사운드 여지를 남겨주어야 한다.
게임 이름 + walkthrough + No commentary를 검색하면 말 없이 게임만 진행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 시청 - GOD OF WAR 4 – Full Gameplay Walkthrough / No Commentary 【FULL GAME】
https://youtu.be/hRMX9Rzq1AA?si=ia2FeK7MjQgYFAro
영상 시청 - Super Mario Odyssey Full Game Playthrough - No commentary
https://youtu.be/eYLVyWMz-BY?si=gaeNSSOOKI0pCxZf
배경음악의 악기가 변경되는 사운드
사람의 귀는 직선형으로 변화하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로그 형태의 곡선 변화를 만들어주어야한다.
Seek Speed를 넣어주어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만들어주어야 한다.
전혀 상관 없는 음악도 BPM을 맞추면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음 높이까지 맞추면 호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미디 트랙에 wav 파일을 넣어서 midi 상태로 변환할 수 있다. (권장하지는 않음)(그러게요 끔찍하네요)
1. 템포를 맞춘다.
2. 수정할 클립을 클릭하고 View > AudioSnap (Logic : Flex time)
3. 템포를 알려준다.
4. Online - Elastique Pro (실시간 재생되는 저품질 모드, 최종 렌더링은 고품질로 하겠다는 의미)
5. Clip Follows Project를 활성화 해 준다.
6. 파형을 마디에 맞게 옮겨준다.
7. 메트로놈을 켜 놓고 박자가 맞는지 확인한다.
8. 클립 우클릭 > Bounce to Clip을 통해 새로 생성된 하나의 파일로 교체
소숫점은 반영이 안 되는 문제 > 아예 배수의 값을 입력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ex : 72.5 > 145
음악은 4, 8의 배수로 되어있기 때문에 맞춰 자르면 루프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음높이 조정은 Process > Transpose 기능을 이용하여 할 수 있다.
마디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템포 정보를 넣어 체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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