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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레벨디자인심화 11주차 - Spawn과 데이터

by se.jeon 2023.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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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 Spawn System Spec

   : 플레이 Concept

   : Spawn 종류 (아이디어)

   : 기본 스폰 규칙

   : DataTable 구성

   : Table 설명

   : Dungeon Data

   : Spawn Data

   : Monster Data

   : Item Data (열쇠)

다음 주 수요일까지 (사실상 2주 동안)

 

플레이 컨셉 & Spawn 종류 (아이디어)

[고정] 1. 방에 몬스터들이 스폰됨 / 일부만 리스폰하는 유형

[고정] 2. 처음에는 스폰되어있지 않다가 일정 수량의 몬스터가 죽으면 이후에 스폰하는 유형 (ex. 열쇠)

[고정] 3. 방을 n개 개방하면 등장하는 몬스터 / 던전에 있는 방을 모두 개방하면 등장하는 몬스터

[자유] 4. 방에 진입할 때 마다 n%의 확률로 등장하는 몬스터

[자유] 5. 특정 유형/ 타입의의 몬스터를 n마리 처치하면 등장하는 몬스터

6. 방을 n개 개방 후, 등장 시작. 방에 진입 시 확률적으로 스폰.

던전이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 되었으면 좋겠는지의 컨셉

 

어디에 (영역, spawn_id) 어떤 놈을 (개체, monster) 어떻게 스폰시킬까.

등장 유형 (Spawn, 종류) : 몬스터 종류, 개체 스폰 관련 Data.

어떤 것이 던전에 들어가야하고, 어떤 것이 스폰에 들어가야하는지.

 

 

1. 흰토끼 3마리 -> 열쇠 거북

2. 전체 마리수 3 -> 열쇠거북

어떤 것이 좋은가?

 

시스템을 짤 때는 컨셉이 필요하다.

시스템은 간단한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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