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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수업

게임기획과비주얼스크립팅 10주차 - 커스텀 이벤트, UI 및 기능 추가

by se.jeon 2023.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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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시청 - PS5, PS4 | Little Devil Inside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https://youtu.be/8ab6-EIKzY4?si=zMEO15V9V9fnY3P-

 

영상 시청 -  V.E.D.A Gameplay Official Trailer | 베다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BhQbmLEJgE0?si=EAa5Ztgdrg3wJFYR

실습 진행

- 재시작, 게임 종료 UI 제작 및 변수 바인딩

 

- 실린더가 제거될 때 제거 개수와 목표 개수를 비교하는 기능을 Branch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

 

- 클리어 UI 제작하기

 

- 버튼 바인딩하기

 

On Clicked : 버튼을 눌렀을 때

On Pressed :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On Released : 버튼을 뗐을 때

On Hovered : 버튼 위에 호버했을 때

On Unhovered : 버튼 호버를 해제했을 때

 

 

Open Level 함수를 이용해서 레벨을 다시 열어줄 수 있다.

Open Level 함수는 "이름"을 키값으로 대상 레벨로 이동(활성화)시킨다.

Quit Game 함수를 통해 게임을 종료할 수 있다.

 

- 게임 종료 이벤트 발생 시키기

 

- 플레이어 이동 금지 처리하기

- 마우스 커서 활성화 해 주기

- 위젯 활성화 하기

 

- 달리는 동안 스테미너 감소시키기

 

- 타이머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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