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 문항
복도로 연결되는 방들의 연결 구조
복도에는 문이 존재하며 문지기를 죽이면 문이 열림 > 전투를 어느 정도 진행해야 다음 방으로 진행 가능함.
문이 열린 후, 곧바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또 일정 전투를 진행해야 이동 가능 > 빠른 이동을 유도
방을 5개는 진행해야 보스를 만날 수 있다 > 아무리 운이 좋아도 처음부터 보스를 상대할 수는 없다.
1. 문이 하나가 아니라 둘 이상이 열린다
던전의 구조가 비선형적이다. (하나의 방이 2개 이상의 방과 연결된다.)
PC는 다음 진행할 방을 선택할 수 있다.
2. 방에 남아 있으면 계속 피해를 입는다
문이 열리면 빠른 이동을 유도한다.
3. 문지기를 잡으면 보스전 대비 아이템 획득
문지기를 반드시 잡도록 유도. 이동을 위해서 잡을 수 밖에 없는 대상이므로 추가적인 의미는 없다.
4. 진행할 수록 더 강한 적이 등장한다
방이 아니라 사냥한 몬스터 대비이므로 던전의 구조가 비선형적인 구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번이 교수님이 의도했던 정답. 이유 설명을 잘 했다면 4번도 추가 점수를 획득 가능하다.
하... 괜히 바꿨다 ㅜㅜ
구조에 대한 설명이 없다. 전투를 어느 정도 해야만 하는 구조.
4~6번 문항
열쇠를 보상으로 주는 몬스터는 총 13종이 필요하다.
먼저 사망한 몬스터와 뒤에 사망한 몬스터의 드랍이 달라야 하는 것이 규칙에 추가되어야 한다. (시스템 사양에 구현되어야 한다)
현재의 몬스터 데이터 테이블만으로는 구현할 수 없다.
보스의 위치
방을 클리어하는 것이 아니라 방을 진입하는 문이 열리면 방이 개방되었다고 인정하며,
방이 모두 개방된다는 것은 문이 모두 열린다는 것.
보스의 방도 방 문이 열리면 개방으로 인정함.
다른 모든 방의 문을 다 연 다음에 보스 진입하는 방은 가장 마지막에 열려야 함.
따라서 8번 방이 보스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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